기사 메일전송
테스트 기사 - 홍길동 동문 세계보건기구 총장 후보로 거론 중
  • 편집국
  • 등록 2020-04-27 16:54:17
  • 수정 2020-11-08 14:39:00

기사수정
  • IATA CEIV인증 획득한 LSH(생명공학 및 의료) 시설 및 온도 제어형 솔루션 통해 최적의 환경에서 진단키트 수송
  • “진단키트는 브라질·에콰도르·인도·리투아니아·폴란드·러시아·사우디아라비아 등에 바이러스 감염 식별 위해 지원할 것”

DHL글로벌포워딩코리아가 약 130만개 이상의 코로나19 진단키트를 항공 수송했다 

전 세계가 코로나19(COVID-19) 확산을 막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는 가운데 DHL글로벌포워딩코리아가 4월 3주 동안 브라질, 에콰도르, 인도, 리투아니아, 폴란드, 러시아를 대상으로 약 130만개 이상의 코로나19 진단키트를 항공 수송했다고 밝혔다.

항공, 해상, 육상 운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DHL은 전 세계 곳곳에 있는 LSH 시설 네트워크를 활용해 향후 사우디아라비아에도 여러 번에 걸쳐 진단키트를 수송할 계획이다.

찰스 카우프만(Charles Kaufmann) DHL 글로벌 포워딩 북아시아/남태평양지역 CEO 겸 DHL 글로벌 포워딩 일본 대표는 “우리 회사의 경험 많은 LSH 물류 전문가들은 의료용품과 헬스케어 용품을 목적지로 수송하기 위해 밤낮없이 작업 중이다. LifeConEx에 소속된 온도 관리 전문가들은 수송 과정에서 진단키트의 무결성을 유지하기 위해 세계적 수준의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다. 또한 진단키트가 팬데믹 상황에 맞서 싸우고 있는 각국 정부와 의료기관에 원활하고 안전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사내 통관 중개팀이 효율적으로 업무를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코로나19 확산세가 완화되며 찬사를 받고 있는 한국은 대규모 진단검사 시행과 국내 진단기기 제조사들의 뒷받침 덕분에 이 같은 성공을 거둘 수 있었다는 입장이다. 한국은 현재 약 110개 국가에서 진단키트 수출 요청을 받고 있으며 전 세계 수요는 앞으로 하루 70여만개에 이를 것이라는 게 현지 전문가들의 전망이다. 일주일에 약 100만 개의 진단키트를 생산할 수 있는 대형 제조사가 있는 한국은 현재 코로나19 진단키트의 세계 최대 생산국 중 하나다.

송석표 DHL글로벌포워딩코리아 대표이사는 “진단키트와 더불어 마스크, 방호복 등 개인보호장구(PPE)도 수송해 왔다. 한국은 인도에 PPE를 공급하는 핵심 공급국이며 이들 장구는 바이러스가 여전히 확산되고 있는 국가에도 필요하다. 우리는 앞으로도 팬데믹과 맞서 일선에서 고군분투하는 의료인들과 글로벌 커뮤니티를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DHL 글로벌 포워딩은 유럽연합의 GDP(우수공급망관리) 생명공학 및 헬스케어 공급망 가이드라인을 충족하는 시설을 전 세계 곳곳에 보유하고 있으며 실시간 가시성 확보와 활발한 모니터링을 접목한 온도 제어형 운송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DHL은 최근 각 기업과 정부를 겨냥해 주당 100톤 규모의 수송이 가능한 중국발 중동 및 아프리카행 항공수송 서비스를 론칭했으며 PPE 등 보건 및 의료용품을 대량으로 수송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앞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여행 제한이나 항로 변경에 직면한 화주들의 항공화물 수용력 부족 문제도 지원할 방침이다.

·편집자주: 위조상품 유통 문제가 물류업계에서 점차 확산되고 있다. 기업들이 위조 상품의 공급망 진입을 막고 가짜 약품을 추방할 수 있는 블록체인의 잠재력에 대해서는 lot.dhl.com/5-ways-to-tackle-counterfeiting-in-the-supply-chain/ 에서 확인할 수 있다.

DHL 개요

DHL은 물류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브랜드다. DHL은 국내외 우편 서비스와 전자상거래 배송 및 관련 솔루션 제공은 물론 국제 특송 및 육해공 운송서비스, 산업별 공급망 관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자랑한다. 전 세계 22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약 38만명의 DHL 직원들이 근무하고 있으며 사람과 산업을 안전하게 연결하여 지속 가능한 세계 무역 흐름이 가능하도록 이바지하고 있다. DHL은 전자상거래, 기술, 생명과학 및 헬스케어, 엔지니어링, 제조업과 에너지, 자동차 및 유통 등 성장 가능성이 높은 시장과 산업에 전문 솔루션을 제공하며 ‘세계를 대표하는 물류기업’으로 지위를 공고히 하고 있다. DHL은 도이치 포스트 DHL 그룹(Deutsche Post DHL Group)의 자회사이며 도이치 포스트 DHL 그룹은 2019년 630억유로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다. 도이치 포스트 DHL 그룹은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실행 및 사회와 환경에 대한 헌신을 통해 전 세계에 긍정적으로 기여하고 있으며 2050년까지 물류 현장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을 ‘제로(0)’로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경북대학교 사회복지학부
facebook
사회복지학부 재학생 유투브 채널
인스타그램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