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공지능이 직업을 뺏어간다해도 현재의 대학교육이 여전히 중요하다
  • 편집국
  • 등록 2023-05-23 23:43:48

기사수정
  • 직업인이 아닌 사회인으로 성장하는 법을 배우는것이 가장 중요한 기능
최근 인공지능을 활용하는 기술들이 나타남에 따라, 현재의 지식과 교육이 필요없어지는 것이 아닌가 하는 의구심이 들때 함께 생각해 볼만한 생각을 공유합니다.

ai생성 이미지 = 픽사베이




인공지능(AI)과 같은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현재 대학에서 전공하고 있는 분야로 취업할 수 있을지 불확실해지고 있습니다. AI는 많은 직업을 자동화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으며, 이러한 추세는 향후 몇 년 동안 계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미래의 취업 시장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전공과 관련된 직업을 찾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학 교육이 여전히 미래의 취업에 유용한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 대학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기술과 지식을 제공하여 다양한 직업에서 성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둘째, 대학은 학생들에게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미래 고용주와 연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셋째, 대학은 학생들에게 학습과 적응 능력을 키워 변화하는 직업 시장에서 성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학교 교육도 여전히 비판의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혹자는 100년전과 같은 건물과 장소에서 30년 전에 태어난 사람들이 100년 후까지 살아가야할 사람들을 가르치는 어이 없는 일이라고 놀리기 까지 합니다. 또한 인터넷 강의로 대표되는 획일적이고 줄서기 강한 사람들에게 집중되는 일부 실태는 학교 교육 무용론 까지 불러 오기도 합니다.



하지만, 돌이켜 보면, 대학생활에서 진짜 중요한 것은 위에서도 언급한 사회화 과정을 자연스럽게 익혀 가는 과정 그 자체를 배우는 것입니다. 동아리 활동이나 취미활동 그외 인간관계들을 지속하는 과정에서 생긴 사교기술 같은 것들은 돈 주고도 배울 수 없는 소중한 경험들이죠. 



거의 30년이 지났지만, 동아리 활동 하면서, 영남대학교 광장에서 노래도 불러보고, 대구시민회관에서 로미와와 쥴리엣 공연을 수화로 해본 경험 그 과정에서 어려움을 해결해 냈던 자잘자잘했던 수 많은 경험들이, 어쩌면 두려움 없이 새로운 것들을 시도해 보거나 밀어부칠 수 있는 용기의 원천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인강이나 교과서에서 배울 수 없었던 특권같은 교육이 정말 중요한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전반적으로 AI의 발전이 미래의 취업에 미치는 영향은 불확실합니다. 그러나 대학 교육은 여전히 미래의 취업에 유용한 도구이며 학생들에게 성공할 수 있는 귀중한 기술과 지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기사 = 편집장

저작권(c) = 없습니다. 많이 공유해 주세요.





덧붙이는 글

Why existing university education is still needed even if the future job market changes rapidly due to AI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사회복지학부 재학생 유투브 채널
경북대학교 사회복지학부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