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가유공자를 위한 따뜻한 섬김, 대구보훈병원 사회복지실이 함께 합니다.
  • 편집국
  • 등록 2020-12-17 17:53:49

기사수정

어제는 당신이 우리를 지켜주셨습니다.

오늘은 우리가 당신을 지켜드리겠습니다.

 

전쟁과 가난으로 위기를 겪었던 대한민국. 상상할 수 없는 어려움 속에서도 나라를 위해 기꺼이 자신을 희생하신 국가유공자와 그들의 든든한 지지기반인 가족이 있었기에 지금의 대한민국은 눈부시게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국가유공자와 유‧가족의 아낌없는 헌신과 열정을 본받아, 이제는 보훈병원이 그들의 자긍심과 명예를 건강하게 지켜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훈병원은 서울을 중심으로 대구, 부산, 광주, 대전, 인천 등 국가유공자와 지역사회 주민들이 접근하기 쉬운 대도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역별로 특성화된 전문 진료를 제공하는 지역 거점의 종합병원입니다. 더불어 원내 사회복지실을 통해 체계적인 통합의료복지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환자의 신체적, 정신적 케어를 위해 다방면으로 힘쓰고 있습니다.

 

보훈병원 사회복지실에서는 병원을 이용하는 모든 환자와 그 가족을 대상으로, 의료진과 함께 협의하여 입원 시 뿐만 아니라 입원 전 질병 예방부터 퇴원 후 사회적응을 위한 사후관리까지 원활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의료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주요 서비스는 갑작스러운 중증질환 진단이나 큰 수술 등으로 혼란을 겪은 환자 및 보호자 대상 심리정서적 지지상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의료비 지원, 성공적인 일상생활 복귀를 위한 퇴원계획 수립, 퇴원 후 재가에서 치료의 연속성 유지를 위한 장기요양보험/방문간호/재활서비스 연계 등이 있습니다. 

 

몸이 다치면 바로 병원을 떠올리고 방문하듯, 마음이 다치거나 의료 외 도움이 필요할 땐 언제든지 망설이지 말고 사회복지실의 문을 두드려 주세요. 가까이서 함께 하여 힘이 되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문의 : 053-630-7038,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대구보훈병원 의료사회복지사 이종성(08학번)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경북대학교 사회복지학부
facebook
사회복지학부 재학생 유투브 채널
인스타그램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