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북대학교 사회복지학부 40주년 다짐문
  • 편집국
  • 등록 2023-11-12 04:03:57

기사수정

사회복지학부 학생들이 40주년을 맞아 다짐문을 작성했답니다.


경북대학교 사회복지학부 40주년 다짐문


전문

경북대학교 사회복지학부 창립 40주년을 기념하며 함께 앞으로의 100년을 열어가기 위해 

사회복지학부 학우를 대표해 아래와 같이 다짐합니다.

사회복지학도로서 사회복지학의 가치 및 지식을 함양하고, 기술을 습득하여 미래의 각자 위치에서 더 나은 사회를 위해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구체적으로 아래와 같이 생각하고 실천할 것을 다짐합니다.


하나, 우리는 다음과 같은 가치들을 지향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우리는 사회복지학도로서 행복한 삶, 더 나은 삶에 대해 학우들과 함께 깊이 생각하고 연구하여 도출된 이상향을 추구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우리는 사회복지학도로서 나의 성장을 꿈꾸며, 공동체의 성장을 주도하고 더 나아가 사회의 성장을 촉진해야 함을 우리의 소명으로 삼겠습니다.

-우리는 사회복지학도로서 학우들과의 연대와 화합을 도모하여 궁극적으로 공동체 구성원 모두가 더 나은 삶 속에서 공존할 수 있도록 하는 자질을 갖추겠습니다.


둘, 우리는다음과 같이 행동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우리는 예비 사회복지전문가로서 역량을 키우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먼저 사회복지 전문성을 함양하기 위해서 전공과목 공부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는 사회복지학이 휴먼서비스(human service) 학문임을 알고 전공과목에만 매진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사람과 대면하고 소통하는 힘을 기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우린ㄴ 예비사회복지 전문인재로서 열심히 이론을 교육받아 미래의 실천 현장에서 이를 적용하여 클라이언트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겠습니다.

-우리는 사회복지학도로서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소통하겠습니다. 먼저 지역사회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사회적 가치를 배우고 습득하겠습니다.  또한 우리는 사회적 소수자 편에 서서 사회정의를 실현하기 위해 주도적으로 소통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개발하여 미래에 사회복지 전문가로서 최선을 다하기 위해 기관과 솔직하게 소통할 것을 다짐하겠습니다.

-우리는 더 나은 사회를 위해 행동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먼저 사회복지학도로서 다른 이가 인권이나 기본권이 침해되는 상황에 반대할 뿐 아니라 이들을 옹호하고 지지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우리는 사회복지학도록서 사회에서 받은 여러 서비스와 같이 남들에게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우리는 사회복지학도로서 모든 사람이 인종, 성별, 연령 등의 이유로 차별받지 않는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우리는 사회복지적 가치를 미래에 전문적으로 실현하는 것 뿐만 아니라 현재의 시점에서도 이웃사람들에게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겠습니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이 기사에 2개의 댓글이 달려 있습니다.

  • 프로필이미지
    kwelltimes852023-11-13 14:38:56

    너무너무 기특한 후배들이네요~~선배들도 문구하나하나 읽으며 새삼 다짐해봅니다

  • 프로필이미지
    guest2023-11-13 12:09:50

    전례가 없는 아름다운 다짐이네요.!!!!

    더보기
    • 삭제
경북대학교 사회복지학부
facebook
사회복지학부 재학생 유투브 채널
인스타그램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